본문 바로가기

북클럽

심리학 도서 추천 - 왜 내 옆에는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1편

728x90
반응형

본래 도서 추천을 할 생각이 아니라 심리학에 대한 내용을 다루려고 했었다. 필자가 다루려던 주제는 근접학(Proxemics) 라는 주제로 심리학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학적인 측면도 포함되어 있으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 필요한 공간에 대해 연구한 학문이다. 

 

그런데 근접학 포스팅을 위해 자료조사를 하던 중 정리하거나 의견을 보탤 필요가 없는 완벽한 책을 발견해 버렸다. 아니 그 뿐만 아니라 필자가 읽었던 심리학 서적 중 가장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책이라고 감히 확신한다. 바로 "왜 내 옆에는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 라는 책이다. 

 

https://coupa.ng/b59GvM

 

내 옆에는 왜 이상한 사람이 많을까?:재수 없는 그 인간 피하는 게 상책일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이 책에서 분류한 이상한 사람 중 5번째 [치근덕거리는 사람]의 경우가 사람간의 거리를 잘 못 지키는 경우이다. 이 책에서는 공적인 관계에서, 사회적 관계에서, 개인적인 관계에서, 친밀한 관계에서 각각 어느 정도의 거리까지 다가가도 되는지를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 밖에도, 여러 분류의 이상한 사람들에 대해서 간단한 학술적인 설명은 물론, 실제로 어떻게 대처하고, 어떻게 내가 상처받지 않을지 구체적으로 얘기하고 있다. 나름 심리학 전문가인 필자조차도 이 책을 읽으면서 무릎을 친 횟수가 적어도 10번은 되는 거 같다. 

 

이제 필자는 더 사회생활과 인간관계를 현명하고 지혜롭게 풀어나갈 수 있을 거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