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클럽

도서추천 [ 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728x90
반응형

지난주였나 지지난주였나, 퇴직의사를 밝혔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첫번째 이유는 사람 때문에 힘듦이었다. 두번째 이유는 하루에 5시간에 다다르는 출퇴근 시간이었다. 

 

몇 번은 차를 가져와서 개인짐을 실어나가야 되겠다. 이전 직장에서는 항상 정갈하고 깨끗하게 자리를 사용했는데, 이번 직장에서는 사람과 일, 그리고 출퇴근 시간에 치여서 그런지 자리가 엉망진창이었다. 응당 버렸어야 할 물건들과 굳이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이 산재된 가운데, 주말에 책 한권이 눈에 띄었다. 이번에는 내 자리를 싹 드러내서 나가는 거지만 이후의 직장에서는 이 책에 내용을 좀 반영해서 데스크세팅을 해보아야 되겠다. 

 

캐런 킹스턴이 지은 책, 영어로는 Clear your clutter with Feng shuu 이다. 본디 풍수지리학, 명리학 등을 싫어하는 필자이지만 이상하게 이 책에는 시선이 갔고, 풍수지리학에 대한 편견이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 

 

주변환경이 큰 영향을 주는 건 동서양을 막론하고 인정하는 바이고, 조상신이나 동물의 기운따위에 얽매이지 않으면 나름 경험적이고 통계학적인 의미가 있을 터였다. 

 

이 책은 우리의 삶에서 나타나는 물리적인 장애물과 정신적인 방해요소를 없애는 방법으로서 풍수학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은 우리 주변의 환경과 물질적인 물건들이 우리의 정신적, 감성적, 물리적인 상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다루며, 풍수학적인 원리를 통해 삶의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고, 집안이나 사무실 등의 공간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팁과 물건의 보관 방법, 정리하는 기술 등을 제시하고 있어, 불필요한 물건이나 장애물을 제거하고 더 나은 삶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도움을 준다. 

 

어지간한 자기개발서나 재테크 책보다는 훨씬 더 나의 삶에 도움을 줄 거 같다. 

 

https://link.coupang.com/a/SuGzB

 

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풍수와 함께하는 잡동사니 청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의 작성에는 Chat GPT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

728x90
반응형